본문 바로가기

콘택트렌즈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신제품 프리시젼 1 (또하나의 워터렌즈)

오랜만에 눈에 띄는 신제품 출시 소식이군요. 

작년 3월정도에 호주에서 처음 시판되기 시작하여 작년 9월 미국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알콘사의 신제품 프리시젼 1 입니다. 

생소한 제품명에 알콘도 잘 모르는 분들 분명 많으실 텐데요. 

누구나 알만한 제품을 만든 회사죠. 

바로 워터렌즈(데일리스토탈원)입니다. 2013년 런칭이니 벌써 7년이나 되었네요. 

 

프리시젼 1 은 어떤 애칭으로 판매하게 될지 아직 모르겠지만.. 프.리.시.젼 역시 국내에서는 이름이 입에 붙지 않는 편이라 아마 새로운 별칭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어쨋든 2020년부터 세계 각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안에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프리시젼 출시관련 소식을 들었을때 그냥 그렇구나~ 싶었는데. 

이제품도 워터렌즈처럼 렌즈 중심과 표면의 함수율이 다른 이중구조를 택했더군요. 

오호라~?? 그래서 관심이 가기 시작!! 

렌즈에 대한 상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워터렌즈가 중심부 함수율이 33%로 아주 적은편인데 반해, 프리시젼은 51%로 실리콘하이드로겔 렌즈중에서는 높은 함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덕분에 모듈러스, 그러니까 부드러움도 워터렌즈보다 훨씬 좋아졌구요. 

전에 울트라 제품에 대해 리뷰할때도 한번 언급했지만 산소투과율 역시 딱 100정도로 알맞게 설계하고 나온 제품입니다. 

착용감과 산소투과율을 동시에 만족시킬수 있는 적정수준으로 설계되었네요.

(물론 함수율이 높아지면 장시간 사용시에는 워터렌즈보다 좀더 건조하긴 할거에요.. 다들아시죠??)

베이스커브는 약간 작아지고.. 산소투과율이나 베이스커브가 작은점에서 쿠퍼비젼 마이데이가 연상되네요. 

하지만 역시 가장 큰 차이점은 표면 수성층이죠. 

렌즈 표면의 습윤성 지속시간이 30초로 다른 렌즈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그와중에 워터렌즈는 39초 넘사벽)

이런 부분에서 예상해볼때 워터렌즈 가까운 매끄러운 표면으로 뛰어난 착용감이 예상되며, 워터렌즈가 처음에 다소 딱딱하거나 피로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부분마저 말랑말랑한 중심부 덕분에 해소될 걸로 예상됩니다. 

 

워터렌즈가 처음 렌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다 보니 타사 저렴한 제품 쪽으로 일단 눈을 돌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알콘에서 워터렌즈보다 저렴하게 포지셔닝하고, 그에맞게 초심자부터 건조증이 아직 심하진 않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두고 잘 만든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알콘 점유율 올라가는 소리가 벌써부터 들리는 듯.

 

요제품 시판되면 인기 많을듯 하네요. 

프리시젼으로 사용하다가 너무 장시간 사용하거나, 건조감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워터렌즈로 업그레이드하면 되고 말이죠. 

 

 

현재 왼쪽처럼 눈꺼풀 및 각막에 직접 닿는 부분을 이중으로 쿠셔닝 시켜놓은 제품은 기존의 워터렌즈 및 이번 신제품 프리시젼1 이렇게 2제품밖에 없죠. 

이는 알콘만의 Lightstream 공법으로 만들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인데요. 이런식으로 단순 코팅이 아니라 한몸처럼 만들어져 친수성을 높이기 때문에.. 솔직히 타사에서 따라잡기는 당분간 어려울듯 합니다. (이거 약간 반칙성 기술?!)

원래 함수율을 높이면 눈물을 많이 뺏어가 장시간 사용시 건조해지지만 초기 착용감은 아주 좋고,

반대로 함수율을 낮게하면 착용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눈물을 적게 뺏어가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러다 보니 중간만 하자는 생각으로 이도저도 아니게 중함수율로 만드는게 트렌드가 되는건데.. 

 

그걸 철저히 깨부셔버린게 워터렌즈였죠. 중심부는 저함수율에 주변부는 극단적인 고함수로 장점만 완전히 합쳐버렸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이번에 나오는 프리시젼은 바로 워터렌즈의 마일드 버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술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격이죠..

보다 저렴하고 무난한 건조감 방지에 아주아주 편안한 착용감으로 무장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가격은??? 

해외가격등을 비교해보고 국내 제품 가격등도 생각해봤을때 45,000원정도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을것 같긴합니다. 

조금더 오를수도 있겠지만... 만약 48,000원이다?? 그렇다면 그냥 조금더주고 워터렌즈 구입할것 같구요. 

43,000이라면.. 모이스트보다도 저렴해지는건데 말이 안되죠 (물론 갯수에서 차이는 있으나) 

그래서 45,000원정도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ㅋㅋ 

근데 뭐 올해안에 출시는 하겠죠?? ㅎㅎ;; 저도 몰라요. 물어보지도 않고 막상 글을 적고 있네요 ㅋㅋ 

물어보면 아마 분명 출시계획이 아직 없다고 하겠죠. 

혹시나 물어봤는데 출시계획 있다고 하면?? 수정하겠습니다. ㅋㅋ 

그럼 이만! 감사합니다. 

 

'콘택트렌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라이트 차단 콘택트렌즈 프리덤 380  (2) 2020.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