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테슬라 주식 참 흐뭇.. 하네요..

많은돈은 아니지만... .

 

아직 나이가 많진 않지만... 

 

향후 나중에 노후자금으로 연금삼아 주식을 하나씩 사는건 좋은 것 같아 와이프 주도하에 하고있는데요. 

 

그중 역시 노답 국내시장 보다는 해외주식이 정답인듯 하네요. 

 

뭐 전 주식에 대해 깊이있게 공부할 시간이나 노력을 들이고 싶진 않지만, 주식을 그렇다고 아주 안하는건 또 아쉬워서.. 

 

어느정도 피부로 와닿을만하거나,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확신이 드는 회사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셈 치고 하는 편인데요. 

 

하... 한창 코로나 한창일때 그때 더 사뒀어야 하는데 정말 아쉬운 테슬라 주식 ㅋ 

 

그때 국내 개미들이 대한항공이니 삼성전자니, 또는 아마존이나 테슬라 이야기 했었는데, 역시 정답은 해외주식이었어요. 

 

아마존, 테슬라 정말... 말도 안되게 올랐죠. 

 

수익률 잠깐사이에 100%넘긴듯 

근데 지금도 계속 올라가고 있죠. 

 

물론 어느정도 또 단기적으로는 조정도 받고 하겠지만, 결국 쭈욱 올라갈수 밖에 없을거 같아요. 

유럽쪽 전기차 수요라던지, 일단 현재 공급이 수요을 못따라 가는 상황에다가 

만드는 족족 사전예약은 대박이죠. 

독일에 건설중인 기가팩토리 완공되면 관세까지 없죠. 

영국도 추진중이고, 

전기차 만들겠다는 주요 자동차 회사들 테슬라하고는 기술격차가 너무 큰 상황

그나마 폭스바겐정도인데, 타이칸을 보면 결국 주행거리나 회생제동시스템등에서도 못따라오는데다 자율주행쪽은 뭐 넘사벽이죠. 

전기차 플랫폼을 겨우 따라잡는다 하더라도 소프트웨어 없이는 점유율에서 테슬라를 넘어서기 힘들거에요. 

 

지금 100만원짜리 스마트폰 팔아서 애플 주식이 얼마인가요 세계시총 1위죠? 

지금 시총5위까지 죄다 미국 소프트웨어 업체들입니다. 

 

껍데기만 만들어서 답이 없다는거죠. 

 

지금 자율주행기술, 결국 구글이냐 테슬라냐 인데 주행데이터 확보는 테슬라가 압도적입니다. 

 

지금 주변에서도 테슬라가 많이 보이기 시작하고, 현재 테슬라 구입자들은 마치 예전 피쳐폰을 쓰다가 아이폰을 쓰는것 같은 사용자경험을 말하죠. 

차를 구매했는데 꾸준히 업데이트 되며 주행거리가 오히려 더 늘어나거나, 자율주행 범위가 늘어나거나 등등

 

그런데 일론머스크는 테슬라만 만든게 아니죠 정말... 정말 대단한 천재라고 생각합니다. 뭐랄까... 결은 좀 달라요 옛날 레오나르도 다빈치나 아인슈타인같은 그럼 느낌은 아니지만... 현대적인 천재랄까. 

 

막히는 도심지의 교통흐름을 개선할 보링컴퍼니.  

미래사회는 머스크 혼자 다 만들어가냐... 

뭐 다들 아시겠지만 스페이스 X

국제우주정거장에 물품 실어나르는거 부터 우주관광까지 

로켓 재활용 영상은 워낙 유명.

최근 발사할때 도킹까지 완전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이게 우주인이 귀환할 일만 남았네요. 

스타링크 프로젝트 (그동안 쏘아올린 전세계 모든 인공위성이 9000여개 정도인데, 조만간 총 4만개 이상 쏘아올릴예정) 

올해부터 북미 서비스 시작이죠.. 4-5년 뒤에는 전세계에서 스타링크 인터넷 접속가능

 

앞으로 다가올 인공지능시대에 Ai와 정보교류를 위한 뉴럴링크

비행기보다 빠른 하이퍼루프. 

진공상태를 운행하니 비행기보다 빠를수 밖에요..

처음에 이런 아이디어만 냈을때는 다들 믿지않았는데, 시험운행에 성공하니 다들 따라함 ㅋㅋ (추진력 대단함)

아니 이 많은 사업들을 어떻게 동시에 추진하고 관리하는지 하나도 못하겠네... 

 

뭐하나 빠진듯 했더니 솔라시티, 기가팩토리를 뒤덮고 있는 태양광 패널들이죠. 

색상도 일반 지붕타일처럼 자연스러운데 심지어 가격까지 결국에 더 저렴해질 예정. 

보통 지붕타일보다 더 저렴하게 시공해서 테슬라 차량 충전 및 가정에서 사용할 전기까지 모두 사용하고 남는 잉여전력을 한전에 되파는 날이 곧 올지도 모름

테슬라 대단하네 하고 포스팅하려고 캡쳐한지 일주일인데, 1192달러에서 

일주일만에 또 1389달러까지 올라갔네요.. 

한주 한주 모아야 하는데,, 자꾸 올라가니 좋으면서도 부담스럽네요.. 

 

나중에 전기차 보유량이 내연기관을 역전할때까지는 꾸준히 계속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PS. 어떤분은 도요타 시총을 넘어선게 너무 과장되었다고 하는데.. 지켜보면 알겠죠.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도요타에 과연 미래가 있을까요??? 다이슨도 전기차 포기했고,, 국내에 바이톤도 지금 기약이 없고.. 전기차가 생각보다 만들기 쉽지 않은거죠. 

딱히 경쟁자가 떠오르지 않습니다. 앞으로 테슬라는 자동차업계의 아이폰이 될 가능성이 높을것 같네요. 그때도 구글은 마치 안드로이드처럼 자율주행기술을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에 판매하겠죠. 그러면 수익성은 거의 없어집니다. 일만 죽어라 하고 돈은 못벌고... 

결국 향후 전기차의 열매는 지금 애플의 말도 안되는 점유율과 마진율이 증명하듯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배터리까지 모두 아우르는 테슬라가 다 가져갈걸로 보이네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0) 2020.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