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추천 유랑지구

기대하지 않고 봐서 그런지 재밌었네요. ㅋㅋ

영화를 많이 보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SF나 액션을 좋아합니다.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남자라서 그런지 액션신이 좋더라구요. 

그중에서 유랑지구는 제목으로는 음 뭐지? 했는데 볼수록 오~ 

특히 처음 전개가 빠르고 상당한 그래픽 시각효과를 보여줘서 감탄했네요. 

그래비티나 인터스텔라등이 생각날정도, 또 얼어붙은 지구모습은 투모로우 같기도 했구요. 

대략 중국영화라는 정도만 알고 봤는데, 처음 스케일대비 또 이상하게 끝나는거 아니야?? 했지만 끝까지 흥미진진 ㅋ 

물론 좋아하는 인터스텔라처럼 정말 치밀하다, 탄탄하다 정도는 아니지만 기본 원작을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스토리도 충분히 납득할만하고 볼거리가 풍부해서 좋았습니다. 

우주나 SF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보세요. 

네이버 평점은 쏘쏘 하구요. 네티즌 평점보다 관람객 평점이 꽤 괜찮죠. 배우들 연기도 대부분 좋았구요. 

댓글중에 엄복동 (UBD라하죠) 보고 빵터졌네요 ㅋㅋ 

신과 함께의 김용화감독이 '더 문' 이라는 차기작을 2020 개봉으로 제작한다는 이야기 있었는데, 거기 CG작업팀인 '덱스터'가 바로 이 유랑지구 시각효과에 참여한 팀 중 하나랍니다. 즉 우리나라 CG효과팀이 제작이 함께 참여한거죠. 

더문 이라는 영화도 국내 SF영화로 어찌보면 시작인데, 중국이 시작을 이렇게 멋지게 해버려서... 

(전 갠적으로 신과함께 그래픽을 그리 높게 치지는 못하겠던데, 백두산을 보니 좀더 발전했더라구요. 그래서 이질감은 여전... 그에 반해 유랑지구는 스케일이 완전 우주적이라 이질감 자체가 잘 느껴지지 않은것 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비티에서 신경 썻다던 그림자 효과등 유심히 봐도 헐리우드 영화보다 부족한 부분을 딱히 찾진 못하겠더라구요) 

아무래도 IMDB에서는 그리 높은 평점은 아니구요. 그래도 6점이면 나쁘지 않네요. 

로튼토마토지수로 71% 괜찮죠. 참신함을 평가하는 지수인 만큼 지구를 다른 항성으로 통째 이주시킨다는 발상에 좋은 점수를 준것 같습니다. 

영화라면 정말 이런 스케일의 그래픽을 봐야 와~~ 영화 재밌게 봤네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ㅋㅋ 줄거리도 좋지만 완전 까다롭게 보는 편은 아니라 영화는 영화로 무난히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명랑 있죠... 하... 그 노저어서 가는데.. 그 어설픈 그래픽이라던가,, 신과함께에서 롤로코스터의 그 어설프기 그지없는 CG는 정말 눈뜨고 봐주기 힘듭니다. 차라리 스토리가 좀 처져도... 시각효과가 말도 안되면 좀 몰입감에 너무 방해되는 것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유랑지구가 좋았습니다. 

스토리 자체도 참신했고, 너무 중국중심적이다 하는 평가도 있는데, 과연 우리나라에서 이정도 만들면 한국이 주인공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내용 흐름도 뻔하지 않아 좋았고, 조금 과한 설정도 있었으나 납득할만한 수준에서 영화적인 요소들이었다 생각됩니다. 

SF영화 매니아중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 유랑지구. (우린 너무 헐리우드 중심으로 길들여지지 않았나? 돌아보며) 

추천할만 하네요. ㅎ 

인터스텔라처럼 아버지의 자식에 대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아버지의 마음으로 더 와닿았나 싶기도..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NET - Christopher Nolan 2020.07.17  (2) 2020.06.02
아이 오리진스 I Origins  (0) 2020.05.18
넷플리스 F1 본능의 질주 시즌2  (2)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