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토카이 루티나 CCP 가격표 시력보호 수술후 보호안경

높은 퀄리티에도 불구하고 취급점이 많지 않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루티나 제품의 가격표입니다. ^^

토카이는 안경렌즈 회사중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회사인 만큼 판매가격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대신 다른 글로벌 회사들 처럼 중국이나 동남아등에서 만들지 않고 모든 주문렌즈를 일본 현지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프리즘 주문등 특수처방을 해서 보면 마킹역시 항상 정확하기 때문에, 검증할때 마다 늘 틀림이 없고 그래서 신뢰가 가죠. (일부 메이져 회사들도 항상 수평조차 안맞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실망스럽죠)

그중에서도 루티나는 최초의 근적외선 보호 안경렌즈로 단순 시력교정 목적의 안경렌즈에 기능을 넘어 매우 적극적인 시력보호, 눈건강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로덴스톡이나 슈나이더등을 시작으로 올해 국내케미렌즈에서도 근적외선 차단렌즈가 출시될 예정인 만큼 눈 건강/망막 보호에 더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에 따라 오리지날 제품인 루티나에 대한 문의도 많아 질것 같네요.

워낙 가격대가 있고 판매처도 많지 않아서 대중적인 제품은 아니지만, 시력보호에 끝판왕을 물으신다면 루티나로 대답해드릴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우선 다초점이구요. 

토카이의 최고제품인 뉴로그랑 누진다초점에 루티나가 입혀지면 1.76기준 300만원에서 단 10만원이 모자란 290만원이네요. 아마 가장 비싼 안경렌즈가 아닌가 생각되구요. 하지만 여기에 변색을 추가하면 루티나 변색이 되면서 305만원이 됩니다. 

루티나 전용 착색인 Feel Color 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루티나의 근적외선차단에 필브라운 또는 플그레이등 은은한 칼라를 추가하면 눈부심 차단에 더욱 효과가 커집니다. 그러나 눈부심을 호소하지 않는 경우 착색을 구지 하실 필요는 없겠죠~?

황반은 앞으로 정말 잘 보호해야하는 신체기관입니다. 황반은 자외선이나 청색광, 근적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변성이 오더라도 피부처럼 보이는 부분이 아니고 통증도 없기에 치료시기를 놓쳐 영구적인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손상후에는 마땅한 치료방법이 없는게 큰 문제죠. 

100세 시대에 흐릿하고 뿌연 시야, 사물이 휘거나 일그러져 보이는데 치료마져 불가능하다면.... 정말 삶의 질이 어마어마하게 나빠질 것입니다. 

미리 보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과학적으로 확실히 보호할수 있는 대안이 있다는게 어찌보면 정말 다행이구요. 

근적외선을 차단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잘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늘 착용하는 안경렌즈 하나로 이렇게 다양한 도움을 받을수 있다는 점은 안경 미착용자에 비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실제 안경 미착용자는 백내장이나 검열반등 노인성질환에 훨씬 쉽게 걸리죠. (단, 고도근시는 망막질환에 늘 유의해야합니다) 

저가형 누진다초점인 세레노 및 어시스트렌즈인 릴랙서스는 변색을 제공하지 않네요. 어시스트도 앞으로 변색이 제공될 필요는 있을것 같습니다. 

변색렌즈 시장이 예전과는 비교되지 않을만큼 커지고 있으니까요. 

기다리셨을 단초점 루티나 가격표입니다. 

주의하실점은 루티나제품 가격표에서도 여벌렌즈는 근적외선 차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1.76 루티나의 여벌렌즈가 46만원인데 Rx렌즈는 70만원으로 가격이 많이 차이나는 이유는 주문렌즈이기도 하지만 근적외선 코팅의 유무에 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근적외선을 빼면 사실 반쪽짜리 루티나렌즈이기 때문에, 이름은 같아도 제법 다른 렌즈가 됩니다. 

여벌렌즈(미리 생산되어져 있는 렌즈)는 단파장쪽을 많이 차단하여 루테인 케어는 되지만 근적외선차단이나 피부노화방지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토카이렌즈의 CCP렌즈는 특수한 목적에 안경렌즈로 일반적인 용도보다는 앞서 설명드린 황반변성등 안질환이 도래하였을때 적용 가능한 증상 완화 렌즈입니다. 

대비감도가 떨어지는 다양한 질환들에 맞게 개발된 색상들을 통해 피로감을 줄여주고 시력도 향상시키는 렌즈이구요. 눈부심도 많이 잡아주기 때문에 눈부심이 심한 보통의 고객에게도 추천되기도 합니다. 

빛이 어두운 실내에서 근거리를 볼때 특히 불편을 많이 느낄수도 있기에 오피스 렌즈도 모두 CCP적용이 가능하구요. 컴퓨터를 볼때 피로감을 많이 줄이고 집중력을 높일수 있답니다. 

질화에 대해 추천하는 색상들이나, 실제 키트가 존재하므로 안경원에서 직접 체험해볼수 있습니다. 

일본에서처럼 국내에서도 질병이 있는 경우 이런 전용안경렌즈에 대한 의료보험이 일부라도 적용되면 많은분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치 임플란트가 지원되는것 처럼 녹내장,백내장,황반변성등의 치료와 보호의 목적으로 2년에 1번정도로 제한적인 보험혜택이 주어진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텐데요. 

환자분들이 이런 렌즈로 도움 받을수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가 요구하지 않는 이상 쉽진 않겠죠. 

CCP 트라이얼 키트로 바로 체험가능해서 좋습니다. 그만큼 효과적이거든요. 그리고 실내와 실외에서 겸해서 사용가능한 CCP변색렌즈도 있습니다. CCP색상이 실외에서는 눈부실수 있기 때문에 NA나 LY컬러등이 처방될 경우 CCP변색도 상당히 추천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다소 생소할수도 있는 토카이사의 루티나 및 CCP 제품 카탈로그를 올려드려 보았네요. 

다소 높은 가격대만 아니라면 정말 품질 좋은 회사가 토카이입니다. 눈에 대한 불편이 있는경우 사실 돈이 중요하지 않아질수 있죠. 

대중적인 제품보다는 판매가 훨씬 적게 될것이기에 재고관리등의 어려움으로 가격이 높아지는건 어쩔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회사가 당장 돈되는 제품만 만들고 개발할때 이렇게 소수의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렌즈를 꾸준히 출시하고 업그레이드 해 나간다는건 안경렌즈가 의료기기로서 역할을 할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토카이라는 회사를 응원하기도 하구요.

재밌게 보셨다면 좋겠네요.

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