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VISIOFFICE X 안경원 측정장비 에실로

에실로의 계측장비 VISIOFFICE 시리즈의 최신형 X모델이 출시되었네요. 

2020년안에 국내에서 도입될 예정에 있다고 합니다. 

작년말 칼자이스의 VISUFIT 1000 역시 눈에 띌만한 안경원 계측장비였는데, VISIOFFICE X 는 확 시선이 가긴 하네요. 

앞으로 안경도 (물론 과거에도 그래왔지만) 점점더 빠른 속도로 장비 경쟁이 되어 갈것 같습니다. 

 

이런 정밀 측정장비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는 고객이라면, 자연히 앞으로도 정밀 측정장비가 있는 곳을 좀더 찾게 될테니까요. 

 

 

비지오피스X는 전문가 입장에서 보았을때 단순히 눈의 동공중심 위치만 측정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회선점거리 측정, 눈동자 움직임 측정까지 실제 안경렌즈의 설계를 변경하는데 주요한 부분들을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포인트인것 같습니다. 

고객분들 입장에서는 그게 그거 아니냐 하실수 있는 부분인데, 저런 측정이 다른 장비로는 불가능한 부분들이라는 점이 아주 크죠. 

메리트 있네요. 

정말 오랜만에 빨리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안경원 장비입니다. 

 

 

 

칼자이스에도 비쥬핏이 있지만, 다른 장비가 측정하지 못하는 부분을 측정하는건 아니죠. 

기존의 장비들 보다 화려한 부분들이 부각되었고, 지그 없이 측정가능하다는 부분들. 카메라가 9개나 있다는 부분들이 차별점이지만 결국 동공위치 측정입니다. 

 

그러나 비지오피스로 측정된 회선점간 거리, 그리고 눈동자의 움직임 정도를 렌즈설계 특히 다초점설계에 반영하면 확실한 차이를 나타낼수 있죠. 

이는 이미 만들어진 렌즈를 얼마나 정밀한 위치에 가공하느냐를 넘어서, 렌즈를 얼마나 고객에게 딱 맞게 주변시까지 컨트롤해서 만들고 정확한 위치에 가공까지 고려하게 되는 것입니다. 

 

큰 차이가 있는것이죠. 

 

그런 의미에서 비슷한 가격 또는 보다 비싸더라도 비지오피스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안경원 입장에서도 추가적인 측정 이후에 렌즈의 부가가치가 올라 갈수도 있으니 매출향상도 기대 할수 있구요. 

 

물론 이는 안경사 입장에서 시각이며, 고객의 시각에서는 더 크고 웅장하거나, 선호하는 디자인이 더 좋아보이겠죠 ^^ 

 

자동렌즈미터만 봐도 자이스랑 에실로의 수준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터치감도,정확도,편리성,연산처리속도,대비감도 모든부분에서)

비지오피스X의 한국 정식출시가 기다려 지는군요~!